국제고려학회 프로필 소개

HOME   >  학회소개 >  회장 인사

국제고려학회 제9기 회장 인사

존경하는 국제 고려학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세계 코리아학 학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도날드 베이커 회장님의 뒤를 이어 11 국제고려학회 심부름을 맡게 회장으로서 회원 여러분들께 인사 말씀 올립니다. 우선 여러가지로 부족한 제가 회장의 중책을 떠맡게 되어 송구스럽고 한편으로는 어깨가 무겁습니다.

우리 학회는 창립 이래 코리아학의 학술 발전을 위해 세계의 학자들 뿐만 아니라 남북의 학자들이 꾸준히 교류하고 협력해 유일한 학회입니다. 지난 이십여 년에 걸쳐 십여 번의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동안 남북의 학자들이 한번도 빠짐없이 참석하고 교류하며 학술 토론을 벌여 왔다는 하나만으로도 우리 학회는 존재 가치를 가지며, 자부심을 갖기에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국제고려학회는 오사카 본부를 중심으로 아시아, 일본, 서울, 평양, 유럽, 북미, 대양주 (이상 창립 순서)등에  7개의 지부를 두고 있는 명실상부한 국제학회입니다. 또한 국제고려학회의 국제학술대회는 다른 어느 코리아학회보다 다양한 분과 발표를 유지해 오고 있습니다. 어문학, 역사, 정치, 경제 인문학과 사회과학 뿐만 아니라 과학/기술/의학 분야까지 포함하는 광범위한 코리아학을 아우르는 국제 학회는 또한 우리 국제고려학회가 거의 유일무이하다고 있을 것입니다.

국제고려학회의 이러한 특성과 장점을 살려서 학회가 더욱 발전할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본부 사무국 임원들과 협력해서 회원 여러분들의 뜻을 반영해 나갈 있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적극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국제고려학회 회장
연재훈 (런던대학 소아스)올림

totop